보도·설명

240926 우주항공청, 인공위성분야 릴레이 기업 간담회 개최
등록자일반 관리자 등록일2024. 09. 26
- LIG넥스원 등 주요 기업과 인공위성 산업 발전 방안 논의

 우주항공청(청장 윤영빈, 이하 ‘우주청’)은 9월 26일(목) LIG넥스원과의 간담회를 개최하여 인공위성분야 개발 진행 상황과 애로사항을 청취하였다. 이번 간담회는 지난 6월에 진행된 기업 간담회의 후속 조치로, 현장의 의견을 듣고 인공위성산업의 발전 방향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우주청은 이번 간담회를 시작으로 9월 27일(금)에는 한화시스템과 쎄트렉아이, 30일(월)에는 한국항공우주산업(KAI)을 차례로 방문하여 인공위성부문 릴레이 간담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산업체 관계자들은 우주산업 발전을 위한 정부의 적극적인 지원과 규제 개선의 필요성을 강조하며, 위성 산업 발전을 위한 공공부문의 역할을 중요하게 언급했다. 또한, 기업 주도의 프로젝트 확대를 건의하며 민간이 주도하는 위성 개발 생태계 조성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김진희 우주청 인공위성부문장은 “국내 위성 산업 발전을 위한 제안을 수렴하고, 인공위성 분야의 미래 핵심 프로젝트를 발굴하고 향후 인공위성 개발 목표를 공유하기 위해 간담회를 마련하였다”며, “우주경제 확대를 위해 관련 기업과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민간 주도의 위성 개발 생태계 조성 전략을 마련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페이지 넘기기

이 표는 이전글, 다음글으로 구성되었습니다.

다음글 240927 뉴스페이스 시대로 도약, 우주청-산업부-방사청 대한민국 우주산업의 미래 설계
이전글 240926 우주항공청 인사(9.26.)
최상단바로가기